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새해 1월 1일 첫해를 보기 위해 경기도 부천시 일출 명소 원미산으로 다녀왔습니다.

원미산은 해발 167m의 비교적 낮은 산이지만 꽤나 긴 둘레길을 가지고 있으며 3만여 그루의 진달래꽃이 군락을 이루어 매년 4~5월이면 원미산 진달래축제가 개최된다고 합니다.

 

부천시 내에서 새해 일출 명소로 알려진 원미산은 등산 입구가 여러 곳입니다.

저는 부천종합운동장 방면에 있는 진달래 동산 입구로 해돋이를 보기 위해 산을 올랐습니다.

 

부천-원미산-진달래-동산-입구-사진
원미산 진달래 동산 입구

 

2023년 1월 1일 부천의 일출 시간은 7시 48분이었습니다.

진달래 동산 입구 기준 원미산 정상까지 등산 소요시간은 약 2~30분입니다.

혹시 몰라 집에서 일찍 출발했음에도 이미 등산을 시작하신 분들이 꽤나 많아 놀랐습니다. 

 

진달래꽃동산-표지판-사진
원미산 진달래꽃동산 표지판

 

원미산은 오르는 코스 곳곳에 이렇게 친절한 표지판이 세워져 있어 초행길이신 분들도 비교적 쉽게 등산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새해 아침이었던 지난 일요일 아침은 다른 날보다 날씨도 춥지 않아 오르기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경기도-부천시-원미산-이정표-사진
부천시 원미산 이정표
원미산-오르막길-사진
원미산 오르막길

 

새해 일출 구경하러 등산 올라가는 길에 신남을 표하기 위해(?) 그림자놀이 사진도 찍었습니다.

뒤따라 오던 여럿분들께서 웃으셔서 창피했다는 사실은 여러분과 저만의 비밀입니다.

 

그림자놀이-사진
등산중에 그림자놀이 사진

 

그림자놀이도 하고 재밌게 올랐던 등산길도 잠시 죽음의 계단길이 시작됐습니다.

하지만 일출 시간에 맞춰 정상에 서지 못할까 쉬지도 못하고 올랐었는데 산길은 아직 눈이 다 녹지 않았었습니다.

 

원미산-죽음의계단-사진
원미산 죽음의 계단
동이-트는-산길-사진
동이 트는 산길

 

그렇게 새해 일출을 보겠다는 신념 하나로 정신없이 산을 오른 지도 어느덧 20분가량 되자 안내요원분들이 계셨습니다.

아무래도 원미산이 부천시 내에서는 새해 일출 명소여서 그런지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길 안내요원들께서 계신 것 같았습니다.

그 추운 산속에 많은 인파들이 다칠까 안내를 잘해주시던 요원분들의 모습에 날씨는 추웠지만 마음만은 따듯해지는 새해 아침이였습니다.

 

등산-안내요원-사진
등산 안내요원

 

해발 167m밖에 되지 않는 낮은 산임에도 다른 분들에 비해 힘들어하는 나 자신을 보며 새해에는 운동을 해야겠다 절실히 느끼던 중 정상 부근에 오자 해뜨기 전 동쪽 하늘이 붉게 물들어 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일출-직전-붉게-물든-동쪽하늘-사진
일출 직전 붉게 물든 동쪽 하늘

 

그리고 마침내 원미산 정상에 올라오니 이미 꽤나 많은 인파들로 북적였습니다.

저는 많아야 50명 정도밖에 없을 줄 알았는데 새해 일출 시간이 다가올수록 인파가 몰렸고 최소 약 3~400명 정도는 모인 듯 보였습니다.

 

원미산-정상-인파-사진
원미산 정상 인파

 

원미산 정상을 인증하는 사진을 남기기 위해 정자와 함께 해발 비석도 같이 찍어봤습니다.

정자에 많은 사람이 들어가면 위험해서인지 안전요원분들이 정자 출입을 통제했습니다.

 

원미산-정자-해발비석-사진
원미산 정자 해발 비석

 

그렇게 정상에서 일출이 뜨기까지 기다린지도 약 2~30분가량 지나자 어떤 분께서 해 뜬다! 소리치셨고 다들 웅성거리며 가리키는곳을 바라보니 정말 둥근 해가 떴습니다.

새해 일출 명소에서 바라본 2023년 계묘년 첫 해돋이였습니다.

 

2023년-첫-해돋이-사진
2023년 계묘년 첫 해돋이
소나무-사이로-보이는-첫-새해-사진
소나무 사이로 보이는 2023년 새해 첫 해

 

모두들 새해 첫해를 바라보며 기도를 드리는 모습에 저도 마음속으로 올 한 해 이루고 싶은 것과 바라는 점을 빌어봤습니다. 피곤함과 아침 추위를 싹 가시게 하는 멋진 일출 모습에 지금 머릿속으로 곱씹어 봐도 마음이 두근두근합니다.

 

새해-첫-일출-사진
새해 첫 일출

 

그렇게 새해 일출을 보기 위해 시작한 등산을 마치고 원미산 하산 중 바라본 모닝 시티뷰가 참 멋졌습니다.

새해 일출 등산은 처음인 것 같은데 한 해가 잘 풀릴 것만 같고 스스로 마음가짐을 다잡게 되는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원미산-부천시-시티뷰-사진
원미산에서 바라본 부천 시티뷰

 

경기도 부천시 내에서 새해 일출 명소로 알려진 원미산 등산을 통해 2022년 아쉬웠던 점들은 털어내고 새로 다가온 2023년 새해부터 좋은 기운을 받고 시작하는 것만 같아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2023년에는 작년보다 더 좋은 일 가득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