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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크라운 노치백형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모델의 외관은 세단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패스트백에 가까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도 크로스오버 모델이 먼저 공개되면서

대단히 세련되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띠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일본 내수형은 기존 크라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전통적인 왕관 모양의 엠블럼을 부착할 예정이나

해외 수출형에서는 토요타 엠블럼을 부착하며 국가에 따라 엠블럼이 다르게 부착될 예정입니다.

 

대한민국 사양의 경우 일본 내수형과 동일하게 왕관 모양의 엠블럼이 부착될 예정이죠.

 

크라운의 대한민국 시장 판매는 1972년 이후 51년 만에 재진출되며

2023년 5월 8일부터는 사전계약을 받기 시작하여 동년 6월 5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신형은 대단히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추고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2023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가격 및 제원 정보 소개 드리겠습니다.

 

2023-토요타-크라운-크로스오버-하이브리드

 

2023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가격

 

아직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의 가격과 제원에 대한 상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토요타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나 전국의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사전 계약 및 구매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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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북미 등 해외시장에서는 크로스오버 형태로만 출시되며

북미 시장에서 단종된 아발론의 포지션을 대신하게 됩니다.

 

이번 신형 2023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는 16세대 모델로

토요타의 최신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하여 높은 연비와 성능을 자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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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크라운-크로스오버-하이브리드-제원-정보

 

2023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제원 및 정보

 

2023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15세대 세단 모델 대비 전체적으로 소폭 커졌습니다.

 

전장은 20mm(4,930mm), 전폭은 40mm(1,840mm)씩 증가했으며

전고는 1,540mm, 축거는 2,850mm의 크기를 자랑합니다.

 

이 차량은 2가지의 파워트레인이 제공되는데  2.4T 하이브리드 맥스는 최대 272마력을 발휘하며

2.5L 자연흡기 하이브리드는 최대 186마력을 발생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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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L 하이브리드에는 유성기어 타입의 e-CVT가 장착되며

2.4T 하이브리드 맥스에는 6단 다이렉트시프트 변속기가 적용됩니다.

 

이번에 선보인 2.4T 하이브리드 맥스는 기존의 토요타 하이브리드 대비 모터의 개수가 1개 적지만

퍼포먼스 중심으로 설계돼 가속력과 토크에 중점을 두었는데요.

 

이로 인해 크라운은 8기통 엔진에 이어 6기통 엔진조차 사라졌습니다.

 

TOYOTA-크라운-크로스오버-하이브리드-신형

 

2022년 7월 15일, 토요타는 크라운의 다음 세대 모델을 공식적으로 공개했는데

이번 모델은 크로스오버 버전을 포함한 4가지 모델로 세분화되어 출시될 예정입니다.

 

세단 모델은 기존 모델에 비해 전장이 120mm 더 길어져 5m를 넘는 5,030mm이 되었고

도로가 좁은 일본의 현실을 고려해 전폭이 1,890mm로 더욱 커졌습니다.

 

또한 축거는 이전 모델 대비 무려 150mm 길어져 3,000mm에 이르게 되었는데요.

 

새로운 세단 모델은 하이브리드 및 수소 연료전지차 두 가지 종류의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16세대 크라운 라인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세로배치 후륜구동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토요타-크라운-크로스오버-신차

 

스포트는 2023년에 출시될 토요타 크라운의 한 모델로 전장은 4,710mm,

축거는 2,770mm로 크라운 라인업 중 가장 짧은 차종입니다.

 

그러나 전고는 1,560mm고 전폭은 1,880mm으로 충분히 넓고 높은 크기를 자랑하는데요.

스포트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먼저 출시하고 겨울에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스포트의 디자인이 페라리 푸로산게와 유사하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스포트는 '보급형 푸로산게'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토요타-크라운-16세대-하이브리드

 

토요타는 2024년 상반기에 에스테이트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에스테이트는 16세대 크라운 라인업 중에서 가장 늦게 출시되지만

크로스오버와 마찬가지로 전장과 축거가 길며 전폭은 스포트와 같은데요.

 

그러나 왜건한 점은 전고 1,620mm로 가장 높은 크기를 자랑합니다.

 

이 모델 역시 다른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갖추고 있으며

출시 시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CROWN-TOYOTA-JAPAN-CAR

 

토요타 크라운의 디자인은 전면부에서부터 새롭게 디자인된 엠블럼과 함께 차량의 폭을 강조하면서도

날카롭고 길게 뻗은 전방 지향적인 해머 헤드 디자인, 그리고 전면부를 가로지르는 DRL이 돋보입니다.

 

뒷부분에서는 수평 LED 테일램프와 함께 일자형 LED 램프로

독특한 디자인을 완성하여 크라운의 고유한 정체성을 더욱 부각시켰습니다.

 

인테리어는 아일랜드 아키텍처 콘셉트를 기반으로 하여 직관적이면서도 편안한 실내 공간을 자랑합니다.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는 12.3인치의 크기로 높은 시인성을 제공하며

터치형 센터 디스플레이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토요타 커넥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런 섬세한 디테일들이 모여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더욱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토요타-크라운-크로스오버-하이브리드-제원-가격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는 TN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2.5L 하이브리드 모델은 2.5L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e-CVT 변속기가 결합되어 시스템 총 239마력의 출력을 발휘합니다.

 

2.4L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솔린 터보 엔진과 리어 모터를 결합하여 강력한 모터 출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6단 변속기와 E-Four Advanced 시스템이 장착되어 퍼포먼스를 높였는데요.

 

크라운은 바이폴라 니켈-메탈 수소(Bi-polar NI-MH)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어

연비와 전류 흐름을 향상 시켜 최소화된 전기 저항을 통해 각 배터리 셀의 출력을 높였습니다.

 

모터 출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높은 배터리 전류를 사용해

액셀러레이터 작동에 대한 반응성을 향상시켜 강력하면서도 부드러운 가속력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는 우수한 성능과 함께 높은 연비와 친환경성을 동시에 갖춘 차량입니다.

 

2023-토요타-크라운-크로스오버-하이브리드-신차-가격

 

토요타가 개발한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라브4 SUV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크로스오버와 세단의 장점을 결합한 형태의 차량입니다.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두 가지 하이브리드 모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중 듀얼부스트 모델은 2.4L 터보 엔진과 수랭식 리어 모터,

E-Four Advanced 시스템이 결합되어 최대 출력 349마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직렬 4기통 2.5L 하이브리드 모델도 있으며 최대 출력은 234마력입니다.

 

토요타-크라운-하이브리드-크로스오버-최신모델

 

2023년에 출시될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는 크라운 라인업 중 최신 모델로

매우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제공하는 훌륭한 차량입니다.

 

고급스러운 외관과 세련된 인테리어, 뛰어난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는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만하죠.

 

또한 아일랜드 아키텍처 콘셉트 기반의 인테리어와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토요타 커넥트 등

다양한 고급스러운 편의 기능을 제공하여 더욱 편안하고 쾌적한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토요타의 역량과 기술력이 담긴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는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감과 성능, 안전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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